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살아있다: 반도보다 머리를 더 많이 비우고

자료나 생각들/영화

by 엘빌스 2020. 8. 29. 02:39

본문

지난 7월에 반도를 봤다. #살아있다는 그때 극장에서 존재를 알았다.

알고 보니 이것도 좀비 영화였다.

 

반도도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만 나는 좋았다.

원래 영화볼 때 가급적이면 아무 생각없이 보기 때문이다.

반도는 폐허가 된 한국을 묘사한 것도 괜찮았고 카레이싱 액션도 괜찮았다.

물론 그게 말도 안 된다는 게 함정이지만..

어차피 아무 생각없이 보니까 괜찮았다.

 

그런데 #살아있다는

어디까지 머리를 비워야하는지 시험을 해보려는 것 같았다.

 

영화 시작하자마자 좀비 아웃브레이크가 발생한다.

그런데 조용하다가 갑자기 그런다.

그 와중에 아파트에서 사람이 쏟아져 나온다....

 

상식적으로 좀비 사태가 터지면 일단 안에서 숨으려고 들지 않을까?

그것도 그렇고 그 많은 사람이 갑자기 나오는 것도 이상했다.

생각을 안 하려고 해도 너무 어색하다.

 

놀랍게도 이런 식의 전개는 영화 내내 지속되서

일일이 언급하면 영화를 전부 설명해버릴 듯하다.

 

그 중 압권은 중후반부에 주인공 일행이

겁도 없이 그냥 아파트 바깥으로 나가서 무쌍을 찍는 장면이다.

 

보는 내내 조금 불편했지만, 더욱 아무 생각을 하지 않으려고 애썼다.

 

소재는 괜찮았다.

좀비 자체가 현실성이 없지만,

나는 한 번씩 갑자기 좀비 사태가 터지면 어떻게 될까?

이런 상상을 하고 꿈도 꾸기도 했는데

그런 것과 가장 비슷해서 좋았다.

다만 현실의 우리는 좀비 영화를 너무나 많이 봤는데

영화에서는 '좀비'를 직접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는 게 좀 아쉬웠다.

이미 이 정도면 현실에서 좀비 사태가 터지면 매체에서도 좀비라고 할 것 같은데 말이다.

 

문제는 소재가 전부였다.

일상의 '나'가 주인공에 이입해야 하는데

주인공은 너무 답답하고

전개는 막장이다.

 

반도처럼 아이캔디로 넘어가기엔

아파트와 일반인아라는 소재 특성 때문인지 잘 못 살린 건지

볼거리도 그저 그렇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재가 나쁘지 않아서 그나마 최악은 면했다.

 

그래도 '클레멘타인'급은 아니었으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