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차 사망유희 토론..

일상

by 엘빌스 2012. 11. 11. 21:40

본문

시사 이야기 많이 나오는 모 사이트들 최근에 안 들어가서 오늘 하는 줄도 모르고 7시 14분경 네이버 인기 검색에서 우연히 봤다. 당연히 바로 눌러서 들어갔다.

 

 

 

 

그런데 분명 생방 진행 중인데? 안 하고 있다고? 결국 계속 반복하고 플레이어로 시도해보고, 결국 방송 연결이 되었다. 내용은 NLL에 대해서 하고 있었고 상당히 많이 끊겼다. 나중엔 아예 방송을 보지 못했고; 채팅 창으로 간접적으로나마 확인하고 토론 후 I사이트와 T사이트에서 반응을 살펴보았다.

 

이렇게 해서 내가 본 화면과 사이트 반응을 종합해서 의견을 피력해보면, 이번 토론은 확실히 진중권씨가 밀렸다. 변희재씨가 철저히 준비해온 자료 앞에서 그냥 그대로 인정할 수 밖에 없었다.

 

중간 중간 논리를 공격해서 진중권씨가 잠깐이나마 우위를 점했지만 최종적으로는 누가봐도 밀렸다고 볼 수 밖에 없다. 마지막 트위터도 상당히 자신만만한 모습이었는데, 변희재씨를 너무 무시한 듯하다. 인터뷰나 트위터를 통해서 진중권씨도 자료 부족으로 인해 밀린 것 분명히 인정했다.

 

도발적인 변희재씨의 트위터 대응에 변희재씨를 깔보는 듯한 대응을 했기에 기대를 상당히 했는데, 이게 결정적 패인이라고 생각한다. 다음 토론를 기대해본다.

 

+

이건 덤으로 토론 못보신 분을 위한 왜 자료 싸움에서 밀렸나? 에 대한 자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