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엇이 바뀌었나, 충격과 공포의 쿼드비트2 스페셜 에디션

자료나 생각들/음향기기

by 엘빌스 2013. 2. 8. 18:25

본문

쿼드비트 사용기

http://grsn.tistory.com/151 / http://grsn.tistory.com/163

 

** [2013.11.15] 아직까지 검색 유입이 있어서 추가로 적어둡니다. 쿼드비트2 스페셜 에디션이라는 말은 현재 (2013년 말) LG G2의 번들 이어폰을 지칭하는 쿼드비트2가 아니라 당시 스페셜 에디션이 쿼드비트2라는 말로 혼용되어 불리었기 때문에 적는 용어입니다. 본 글은 쿼드비트2가 아니라 쿼드비트의 스페셜 에디션 버전에 대해 언급합니다.

 

 

 

2013년 1월 25일 금요일 오전 10시 LG 쿼드비트2 (스페셜 에디션) 판매를 시작합니다.

 

본래 옵티머스 G의 번들 이어폰이었는데 스페셜 에디션까지 만든다니 역시 LG에서 의도적으로 쿼드비트 열풍을 만들어낸 것인지 의심이 더욱 갑니다. 이러다 다음 옵티머스 G Pro에 쿼드비트2가 들어가는게 아닌지 모르겠네요.

 

제가 왜 충격과 공포를 느꼈는지 대충 감이 잡히시나요? 저 LG 로고 .. 저걸 직접 사용하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쿼드비트 이미지로 LG 이미지 메이킹하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참 별로입니다. 어제 기사 떴을때는 누가 장난으로 합성한 줄 알았습니다. -_- 그나마 어제 사진보다는 조금 낫게 나오네요.

 

 

 

 

사실 여기 LG 로고도 조금 신경이 쓰였는데 아예 돌을 던집니다 ㅎㅎ .. 뭐 이미 제품은 다 완성됬을테고 싫으면 안 사면되니까요.

 

LG에서 밝힌 쿼드비트2에서 변경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쿼드비트 스페셜 에디션은 드라이버 재설계와 러버 팁 형상 개선을 통해 저역대가 향상되고 착용감도 더욱 개선됐다."

 

팁의 형상 개선이라고 했지만 품질도 좋아졌기를 바랍니다. 드라이버 재설계라면 소리의 차이가 분명 존재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사항으로 소리의 변화에 대해서 추측해봅시다. 여기에 대해서 논하기 전에 먼저 이전의 쿼드비트 주파수 응답 그래프를 보시죠.

 

 

 

[기존 쿼드비트의 주파수 응답 그래프]

 

아실분은 아실겁니다. 팁이 워낙 좋지않아 밀착이 안되어 일반적인 착용시 그래프는 저기 저역이 많이 빠진다는 사실을요. 위 그래프는 제대로 밀착이 되었을때 응답으로 보입니다. 이 소리에 대한 평은 위의 제 사용기나 다른 분의 사용평을 참고하세요.

 

수정 2013 . 2 . 8

 

 

[쿼드비트2 스페셜 에디션 주파수 응답 그래프]

 

예상대로 처음에 공개된 FR 그래프는 무보정 그래프였습니다. 위 그래프는 골든이어스 보정 그래프 자료입니다. 그래프로 보다시피 저음부가 살짝 더 개선되었고 전체적으로 살짝 다듬어진 모습입니다. CSD까지 고려해보면 아마도 실제로 들리는 소리는 저음이 좀 더 강화된 (잔향도 더 길어졌습니다) 쿼드비트 소리로 들릴 듯합니다. 저역을 제외하고는 아주 큰 변화는 없었지만 그래도 개선을 하려는 모습에 박수를 보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