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몽환] 바람의 동경 (Wind Scene, Yearnings of the Wind) - 크로노트리거 OST

자료나 생각들/음악

by 엘빌스 2012. 10. 16. 12:07

본문

바람의 동경 

Wind Scene

Yearnings of the Wind

 

 

 

 

 

 

 

 

크로노트리거 중세 시대 (왕국력 600년) 의 배경 음악입니다. 부드러운 선율이 참 듣기 좋습니다. 게임하면서 처음 듣자마자 아름다운 멜로디에 놀란 기억이 아직도 있습니다. 크로노트리거 OST (OSV) 중 가장 유명한 곡이 아닐까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찾아보면 수많은 리메이크 곡들이 많이 있습니다.

 

참고로, Wind Scene와 Yearnings of the Wind 모두 맞는 영문 표기이지만 바람의 동경의 경우 Wind Scene가 주된 영문표기가 되었습니다.

 

 


 

바람의 동경 (Wind Scene) 원곡

 

전 바람의 동경 원곡을 가장 좋아합니다. 전반적으로 안개가 퍼저있는 어두운 느낌이 들면서 편안한 음색을 갖고 있기때문입니다. 높게 시작하는 초반부 멜로디가 감정을 자극합니다. 악기는 잘 모르지만 24초부터 울리는 소리도 정말 풍성하다고할까요. 편안합니다.

 

 


 

바람의 동경 (Yearnings of the Wind) 닌텐도 DS

 

이 곡은 닌텐도 DS로 리메이크된 크로노트리거의 OST 중 바람의 동경입니다. 비교해서 들어보시면 같은 멜로디지만 느낌이 다릅니다. 어두운 느낌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톤도 조금씩 다릅니다. 더 시원한 소리입니다. 좋아하는 소리의 성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듯합니다.

 

 


 

바람의 동경 피아노 연주

 

리메이크 음원입니다. 피아노로 연주하니 더 슬픈 느낌이 듭니다. 피아노 곡으로도 아주 잘 어울리네요~

 

 


 

바람의 동경 크리스마스

 

전반적인 멜로디는 가져왔지만 분위기가 완전히! 다른 바람의 동경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