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터디플래닛 소개 및 포부

스터디플래닛

by 엘빌스 2019. 5. 1. 23:01

본문

스터디플래닛은 Ideal Planet에서 분리해서 운영할까 고민했지만, 한 블로그에서 운영하기로 결정한 공부, 학습 관련한 블로그입니다.

블로그를 분리하지는 않았지만 아이디얼 플래닛이라는 본 블로그의 학습 카테고리로 운영하지 않는다는 것은 기존 블로그와 정체성을 분명히 나누겠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터디플래닛은 유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게시글도 올릴 생각입니다. 아이디얼 플래닛은 광고를 의도적으로 넣지 않으려고 했고 앞으로도 유지할 생각이지만, 스터디플래닛으로 올라가는 게시글은 가능하다면 광고도 도입할 생각입니다.

그렇다면 블로그를 분리하는게 좋았겠지만 그럼에도 한 블로그로 운영하는 이유는,

  1. 블로그 주제가 검색 유입이 힘든 글 위주로 개편되고 (사진, 개인적인 생각 등), 예전 블로그 시절 검색 유입이 주로 되던 음악, 영화, 책, 디지털 리뷰 글은 당분간은 새롭게 시작하기 어렵거나 올리더라도 빈도가 낮을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블로그 유입을 살릴 방법이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스터디플래닛으로 검색 유입을 만들고 소수라도 다른 게시글로 유입되도록 하는게 목적입니다.

  2. 저의 블로그에 대한 이상향이 반영된 것입니다. 전문 블로거분들이 말하는 명확한 주제를 가진 블로그 운영을 부정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저는 전문 블로그보다 그냥 웹에서 나를 종합적으로 그려내는 블로그를 만들고 싶습니다. 현실적으로 키워드나 외부 링크로 특정 게시글로 유입되는 상황을 본다면, 그 게시글이 충분히 가치있는 글이라면 전문성이 크게 문제될 것 같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새롭게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고민한 '나의 콘텐츠 제작'을 무시하고 수치적인 유입을 찍어내기 위해 운영할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양질의 콘텐츠로 제2의 전성기를 만들어내자는 각오로 시작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