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비] 시간의 회랑 (Corridor of Time, Time Circuits) - 크로노트리거 OST

자료나 생각들/음악

by 엘빌스 2012. 10. 28. 20:00

본문

 

시간의 회랑

 

 

Corridor of Time

Time Circuits

Chrono Trigger OSV

 

 

 

크로노트리거의 배경 중 고대의 마법 왕국 질 (Zeal) 의 배경 음악입니다.

 

 

 

 

 

 

이게 게임 상의 질 왕국의 모습입니다. 게임을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여기 아래는 그냥 눈보라 치는 얼어버린 대지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남극 대륙의 모습이라고 하면 될까요? 그런 곳에서 빛을 타고 이곳으로 승천 (?) 합니다. 그리고 흘러나오는 잔잔한 배경 음악..

 

전반적으로 크리노트리거 OST 중 바람의 동경을 더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저는 시간의 회랑이 더 좋습니다.

예전에 흥미롭게 읽었던 책 중에 초고대 문명에 대한 책이 있었습니다. 여기 크로노트리거의 질 왕국은 그런 초고대 문명을 상징하는 것같습니다. 물론 제 개인적인 해석이지만 실제 게임 상의 그래픽 역시 미래 문명보다 여기 고대 문명이 더 세련되게 묘사되었습니다. 시간의 회랑은 이 고대 왕국을 잘 표현해주는 음악이 아닌가합니다.

 

역시 이 곡도 닌텐도 DS 리메이크 판의 배경 음악이 있습니다.

 

 

 

이게 NDS 판 시간의 회랑입니다. 오리지널의 보다 소리가 더 선명하다고 할까요? 오리지널의 안개낀 음색이 느껴지지만 NDS판은 더 쨍한 음색입니다. NDS 리메이크판과 원작 곡의 차이가 거의 다 이렇게 납니다.

 

 

 

 

이건 크로노트리거 리저렉션 (Chrono Trigger Resurrection) 에 사용되려고 했던 시간의 회랑입니다. 피아노와 기타로 연주한 리메이크 곡입니다. 이것도 나름대로 분위기 좋았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