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갑자기 방문수가 급등해서 확인해보니 ..

일상

by 엘빌스 2012. 12. 24. 17:19

본문

하루 방문수가 400 후반에서 500대, 주말엔 600~700대 정도로 12월 내내 같은 패턴을 그렸다. 저번 달엔 대체로 300~400대이었으니 전체적으로 많이 오른 수치이긴 하지만 이번 달은 오른 이후 크게 변동없이 비슷하게 나왔다. 그런데 오늘 확인해보니 방문수가 평소와는 다르게 많이 높았다. 이전에 이슈로 잠깐 급등한 적이 있었지만 이번엔 특별히 따로 포스팅해서 오른게 없어서 이상히 여겨 확인해보니 ..

 

 

유독 많이 보이는 키워드가 범인 (?) 이었다.

나름 공들여서 쓴 글이라 검색 유입효과를 노리긴 했지만 네이버 블로그 검색 정확도순에 5~7 정도에 머물다가 잠깐 2번에 올라가고 그 이후 급락해서 그냥 잊고 있던 글이 네이버 검색 상단 2번째 모바일 상단 1번째에 랭크되어 갑자기 폭등한 것이었다. 검색이란게 알다가도 모르겠다.

 

공들여서 쓴 글은 뒤로 밀려있고 정보성 글이 아니라 검색은 생각치도 않은 글들은 상단에 올라가서 꾸준히 유입되고.

그런데 이번에 일어난 일을 보니 검색 유입을 신경쓰면서 포스팅하는 것보다 그냥 소신껏 글 적는게 소위 '검색 최적화'의 정도라는 생각에 확신이 들었다. 뭐 이것도 금방 내려가겠지만 지금까지 쓴 글 나름 경쟁있는 키워드에서 상단에 올라간 일은 얼마없어서 뜻 깊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